안녕하세요. 김남주바이오입니다.
요즘 기온이 뚝 떨어져 진짜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는 게 실감이 나는데요. 코로나도 다시 재유행하고 있는 만큼, 모두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심혈관질환 발병률이 높아져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겨울철 예고 없이 찾아오는 심혈관질환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겨울철이 되면 심혈관질환 증상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온이 낮아지면 혈관이 급격히 수축돼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심혈관 관련 질환을 갖고 있다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예고 없이 증상이 찾아올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동맥경화증이나 경련 등으로 인해 혈류가 감소하여 나타나는 가슴 통증을 말합니다.
빨리 걷거나, 계단을 오를 때 심장이 평소보다 많이 뛰는 상황에서 가슴이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심근경색은 동맥경화로 인해 혈전이 생기고, 이로 인해 심장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어 생기는 병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거나 호흡곤란을 느끼는 것이 심근경색의 전조증상 중 하나인데요. 협심증과는 달리, 가슴 전체를 짓누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근경색은 특별한 통증 없이 갑자기 찾아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부전증은 혈액을 순환시키는 펌프 역할을 하는 심장이 손상되어 혈액을 온몸으로 공급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심부전증은 심장질환이 나타난 이후 마지막 단계에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증상이 악화되면 가만히 있어도 심한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② 술은 하루 1~2잔 이하로 줄여야 합니다.
③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및 과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④ 외출 시, 체온 유지를 위해 장갑, 목도리 등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⑤ 1주일에 150분 이상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피의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② 솔잎차
솔잎의 테르펜 성분이 혈관벽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위장병, 중풍, 천식 등에 도움을 줍니다.
③ 구기자차
구기자차는 동맥경화, 심장마비,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인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루틴이 함유되어 혈액순환 및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④ 당귀차
당귀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혈액 보충 및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피를 맑게 해주어 동맥경화나 뇌졸중 같은 심혈관계 질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김남주바이오 제품을 소개합니다.
김남주바이오와 함께 심혈관 건강 지키고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